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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98 : [기초-2차원배열] 설탕과자 뽑기 본문

알고리즘 공부/CodeUp기초100제

1098 : [기초-2차원배열] 설탕과자 뽑기

콩이아부지이 2021. 8. 9. 09: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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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모님과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영일이는
설탕과자(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) 뽑기를 보게 되었다.

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,

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.
(잉어, 붕어,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.)





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, 막대의 개수(n), 각 막대의 길이(l),
막대를 놓는 방향(d:가로는 0, 세로는 1)과
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(x, y)가 주어질 때,

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
입력

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 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,
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(n)
세 번째 줄부터 각 막대의 길이(l), 방향(d), 좌표(x, y)가 입력된다.

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.

1 <= w, h <= 100
1 <= n <= 10
d = 0 or 1
1 <= x <= 100-h
1 <= y <= 100-w


출력

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.
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,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.
단, 각 숫자는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.


입력 예시   예시 복사

5 5 3 2 0 1 1 3 1 2 3 4 1 2 5

출력 예시

1 1 0 0 0 0 0 1 0 1 0 0 1 0 1 0 0 1 0 1 0 0 0 0 1
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 Scanner sc =  new Scanner(System.in);
		 int[][] a = new int[50][50];
		 int i,j,k,l,d,x,y;
		 int h = sc.nextInt();
		 int w = sc.nextInt();
		 int n = sc.nextInt();
		 
		 for(k = 0; k < n; k++) {
			l = sc.nextInt(); //길이
			d = sc.nextInt(); //방향
			x = sc.nextInt(); //행
			y = sc.nextInt(); //열
			x--;
			y--;
			if(d == 0) {//
				for(i = 0; i < l; i++) {
					a[x][y+i]=1;
				}
			}else if(d == 1) {
				for(i = 0; i < l; i++) {
					a[x+i][y]=1;
				}
			}
		 }
		 for(i = 0; i < h; i++) {	//출력
			 for(j = 0; j < w; j++) {
				 System.out.print(a[i][j]+" ");
			 }
			 System.out.println();
		 }
	}//end main()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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